사랑과 나눔의 중심지 재단법인 김포복지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IN‵나눔나눔이야기 둘

21 개 1 페이지


​  김포시 양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 20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노인가구를 대상으로 해묵은 가정 쓰레기 등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하던 노부부의 집을 청소했습니다.​  ​​두 노인은 자식들의 무관심과 몸이 불편해 수년간 설거지가 되지 않은 지저분한 식기류 및 오염된 침구류 등으로 ​심한 악취는 물론 유통기한이 지난 식료품 사용으…


​  통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(위원장 고상형)와 통진읍의 자생적 봉사단체인 통진 한울타리회(위원장 이진유)가 2016년에 이어 관내 초·중·고에 재학중인 저소득 여성청소년 99명을 대상으로 여성용품을 지원했다.  ​​통진읍 여성용품 지원사업은 학교 측에서 수요조사에 적극 협조하면서 지원대상이 확대돼 지역사회의 사회안전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…


 - 행복나눔, 기쁨 두배!! 복지사각지대 Zero!!-​    김포1동 행정복지센터(동장 박영상)는 지난 4월 8일 금파로 벚꽃길에서 김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『찾아가는 복지상담 서비스 및 나눔 활성화 캠페인』을 실시했다.​​  ​이날 행사에서는『2017 이웃과 나누는 벚꽃길 프리마켓 행사』에 참여한 지역…


​  장기동(동장: 황창하) 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난 12월 27일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열악한 환경에서 장애를 안고 혼자 생활하는 대상자를 위한 집안 대청소를 실시했다.​​  장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지역내 취약계층에게 위생적이고 깨끗한 환경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아 청결한 생활환경조성을 위해 주거환경개선을 …


​  갈수록 차가운 날씨 가운데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이웃돕기의 손길이 구래동 주민센터에 잇따르고 있다.​​  지난 12월 15일에 구래동 자율방범대 박광영 대표가 “적은 금액이지만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싶다는 회원들의 뜻이 담겨있는 성금”이라며 성금 20만원을 기탁했다. 또한, 구래동 구이사모(구래동 제2 택지지구 이주자들…